그동안 수행했던 체험수학 콘텐츠를 올려놓았습니다.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나 자료가 필요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계속 내용을 쉽게 수정할 예정이며 추가 주제를 발굴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PMC는 Play, Mathematics, Coding의 약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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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 플래시로 만드는 그림자
작성자
강승윤
작성일
2023-08-30 21:57
조회
194
프로그램 목적
그림자는 광원과 장애물이 있을 때 생기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그림자가 생기는 것을 보면 사람보다 길쭉하게 생기게 됩니다. 즉, 장애물의 크기와 다르게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활동에서는 벽에 있는 장애물의 모양과, 바닥에 생기는 그림자의 모양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바닥에 원하는 모양의 그림자가 생기기 위해서는 어떠한 장애물이 있어야 하는지를 코딩을 통해 알아보고, 이를 활동을 통해 직접 실습하면서 어떻게 설계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목적입니다.
그림자는 광원과 장애물이 있을 때 생기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그림자가 생기는 것을 보면 사람보다 길쭉하게 생기게 됩니다. 즉, 장애물의 크기와 다르게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활동에서는 벽에 있는 장애물의 모양과, 바닥에 생기는 그림자의 모양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바닥에 원하는 모양의 그림자가 생기기 위해서는 어떠한 장애물이 있어야 하는지를 코딩을 통해 알아보고, 이를 활동을 통해 직접 실습하면서 어떻게 설계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목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