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C

그동안 수행했던 체험수학 콘텐츠를 올려놓았습니다.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나 자료가 필요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계속 내용을 쉽게 수정할 예정이며 추가 주제를 발굴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PMC는 Play, Mathematics, Coding의 약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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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리콘

작성자
강승윤
작성일
2023-08-30 21:56
조회
156
프로그램 목적

스피리콘은 원뿔 두 개를 붙여놓은 기하학적 물체입니다. 스피리콘은 꼬인 2개의 원뿔의 면에 따라 회전하면서 구르기 때문에 구불구불하게 구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 먼저 원뿔 두 개를 꼬이지 않게 붙였다가, 이를 가위로 잘라서 스피리콘으로 만드는 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위 활동을 진행하면서 전개도로부터 3차원 도형을 만들고, 반대로 3차원 도형을 잘라서 전개도로 만드는 것을 익히게 됩니다. 즉, 양방향을 모두 체험함으로써 공간지각능력을 키우고 직접 굴려보면서 성취감을 얻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목적입니다.